2023년은 무슨해 ?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알아보기

2023년은 무슨해 ?

2023년은 무슨해 일까요? 바로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계묘년(癸卯年)이라고도 하는데요.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띠의 해였습니다다.

그리고 다가오는 2023년은 바로 육십간지 중 40번째 간지인 “계묘”년 토끼띠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십이지신 동물중 호랑이·토끼·용 세가지 띠를 신성히 여겼는데요. 토끼는 빠릿빠릿하며 두뇌가 영리하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2023년 검은토끼의 해인데요. 먼저 토끼띠 성격을 살펴보면 온순하고 착한 성품을 지녔다고 합니다.

또 영리하고 지혜로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잘 헤쳐나간다고도 하네요.

다만 단점으로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다소 예민한 편이어서 신경이 예민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주변사람들과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토끼띠 궁합을 알아보면 용띠와 상극입니다.

서로 반대되는 기질때문에 충돌이 잦고 다툼이 많다고 합니다. 반대로 소띠와는 좋은 관계를 유지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상으로 토끼띠 특징 및 운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2023년 계묘년 운세 나이 확인하고싶다면?

2023년 토끼띠 운세 보기

2023년 계묘년 띠별 운세 사주 확인하기

2023년 띠별 나이 확인하기

 

2023년 전망

매년 연초이면 내년도 트렌드 키워드 및 전망 분석 리포트가 발표됩니다.

올해 키워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사회 변화상이 반영된 ‘위드코로나’ 관련 키워드가 다수였습니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2023년 이후 우리나라 경제상황은 어떻게 될까요?

국내외 전문가들은 한국경제가 2021년 2분기 기점으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5년간 연평균 3%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었죠.

하지만 국내에서는 주식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아지고 경기불황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긍정적인 요인들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지만 그리 긍정적인 전망은 현재까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개인 차원에서의 대응전략 수립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댓글